트위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트위터에 대한 강의가 자주 들어 옵니다.  어차피 강의도 트위터에 대한 이야기다 보니까 블로그에 한번씩 정리하여 적어 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번에 간 곳은 [울산창업지원센터] 입니다. http://cafe.daum.net/ulsanopen/Kecs/67  몇주전에 연락이 와서 부산인근에 있기 때문에 한번 강의를 요청하셔서 준비를 하였습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알려드릴려고 하다보니 사실 pt 자료가 많았습니다. 4시간에 걸친 강의 였지만 시간이 모자란듯 하였네요.

그것은 일일이 캡쳐를 해서 혹시나 실습을 못하거나 안될경우에도 교육이 가능하도록 꼼꼼하게 챙기기 위해서였습니다.

울산창업지원센터가 있는 미포회관

장안휴게소 한컷

날씨가 꾸리꾸리 한 중에 강의를 갔습니다.


강평

처음엔 서먹서먹한 분위기에서 다들 어색해 하셨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자 익숙해 진듯 합니다. 저는 설명하기 바빠서 사실 쉬는 시간에 차 한잔 마실 여유가 없이 4시간을 풀로 달렸네요..

젊은 세대보다 조금은 연배가 있으신 분들이 참석 하신 자리라 자세히 지도하면서 진도를 나갔습니다. 다소 중간에 실습이 잘 안된 피씨들이 있어서 고생을 하긴 했지만 그래도 하나하나 알아 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강의 하였습니다.

참석 하신 분들도 신기한듯 궁금한듯 차근 차근 따라하시면 진행해 주신 김현숙선생님께서도 조금씩 도와 주셔서 무사히 잘 마칠수 있었습니다.


트위터 수업중에 받은 멘션들.






늘 새로운 분들을 만나고 소중한 만남..그리고 무언인가를 전파시켜 줄수 있다는 느낌은 가슴 벅차게 만듭니다. 열성을 다할때만이 진정하게 참석하신 분들의 마음에 스며 들어가리라 생각합니다. 강의를 마치고 또 다른 약속이 있어 부산으로 향할때 약간 허기가 지어서 휴게소 간식거리를 먹었네요.

아무튼, 울산이라는 곳에서 제가 또 다른 스마트에 대한 정보와 그리고 sns , 여러가지 그분들에 마음속에 변화를 자극 했다는 생각을 하고 조금 더 좋은 기회가 있으면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 뵙겠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다짐하면서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주말에 소중한 시간을 내어 주시고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Posted by 엔시스
,